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다반사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by 치꼬리타 2020. 12. 30.

드디어 정말 간절히 바라왔던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였습니다!!

 

저번에 구글 애드센스 1차 낙방을 하였었는데요,

낙방의 원인은 '가치 있는 콘텐츠가 없음' 이었습니다.

 

나름 블로그 글에 자부심을 갖고 있던 저였기 때문에 낙방 원인은 조금 충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좋은 글을 계속 쓰면 언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이웃님들의 격려가 있었기 때문에

꾸준히 글을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일방문자수 3만 명을 돌파하게 된 식기세척기 리뷰 글이 큰 힘이 되었던 것 같네요 ㅎㅎ

 

 

 

처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한 것이 티스토리를 만든 지 4일밖에 되지 않았었는데요,

유튜브에서 '애드센스 대란이다'라는 말에 서둘러 신청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그런 대란은 절대 아닌 것 같습니다.

빠르면 2일 안에 답이 온다더니..

제 경우에 첫 답변은 2주 하고도 4일 뒤 낙방 소식을 전달받았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낙방 원인으로 지목된 콘텐츠 문제가 아니라, 티스토리를 만든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 

판단하여 바로 구글에 수정되었다고 다시 심사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렇게 패기 있게 재심사를 요청하였는데...

이번에도 2주 동안이나 연락이 없어 또 떨어졌겠거니 생각하였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일을 하던 중, 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온 것을 오늘 확인하였네요 ㅎㅎ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면 이런 식으로 설정을 해야 광고가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광고 설정은 이렇게 하는 것 같은데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만들고 딱 한 달 만에 애드고시를 통과하였습니다.

힘들고 티스토리를 포기하고 싶은 심정이 꽤 많이 들었었는데,

꾸준히 하다 보면 통과가 됨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그동안 저에게 큰 힘이 돼주신 이웃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