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다반사

블로그 한 달 운영 후기(다음 메인 노출)

by 치꼬리타 2020. 12. 19.

블로그를 운영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갑자기 제 글 중 하나가

다음 메인에 올라건 갓 같습니다 ㅎㅎ..

식기세척기를 6개월 동안 사용한 후기인데요, 제가 너무 만족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어 글을 작성했는데 그 반응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chikkorita.tistory.com/31

 

LG 식기세척기 12인용(DFB22M) 6개월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가 신혼집에 들어올 때 고민 고민 내돈내산한 LG 식기세척기 12인용 6개월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 구매 전 고민점 저희가 처음에 식기세척기를 구매할 때 고민

chikkorita.tistory.com

 

 

 

 

갑자기 일일 방문자수가 17,000명을 넘어가니 얼떨떨하네요 ㅎㅎ

(주 주제인 부동산, 세금에 더 관심을... ㅜㅜㅋㅋㅋㅋ)

 

저는 아직 블로그를 운영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상세한 팁이나 왜 이렇게 메인으로 올라갔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제가 글을 쓸 때 고려한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글을 보는 사람 입장에서 글을 쓰기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저는 이게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글도 아직 읽기 불편하고, 문장이 이상한 경우도 있는데요 ㅜㅜㅋㅋ(너무 바쁩니다 죄송합니다..)

그럼에도 최대한 읽는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 무엇을 얻으려 할까,

또 문장이 간결하여 읽기 편할까,

나름의 개그 포인트도 저 포스트에는 담아내어 작성하였습니다.

 

식기세척기 리뷰를 작성하려고 마음먹을 때 글의 구조를 어떻게 만들지

미리 A4용지에 그려보고 글을 썼습니다.

 

 

2. 블랙키위 사용하기

 

이건 대부분의 블로거님들께서 다 아시는 내용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출처: 블랙키위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마케팅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아무리 글을 잘 썼다 해도 봐주는 사람이 없다면 그것 또한 전달이 안 되는 것이지요.

 

블랙 키위에서 식기세척기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LG식기세척기 12인용이 월간 검색량 21,790인데 블로그 총발행량은 4,860개입니다. 

단순하게 제가 이 제목으로 글을 발행한다면 검색량 대비 블로그 총 발행량이 적으므로

77.5% 확률로 검색자가 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LG식기세척기' 라는 제목으로 글을 발행한다면 월간 검색량 83,200개 중 블로그 발행량은

31,200개 이므로 단순하게 62.5% 확률로 검색자가 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 생각이므로 단순하게 참조만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3. 직접 찍은 다양한 사진이 더 좋다

 

제가 부동산, 세금, 주식 관련 글을 쓸 때는 국세청 자료나, 논문 등 기존에 있는 자료를

캡처해서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은 아니기 때문에

글 내용이 아무래 좋아도 다음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식기세척기 리뷰 글을 쓸 때는 제가 직접 찍은 다양한 사진들을 여러 장 올렸는데

이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이상 제가 느끼기에 이번 메인으로 올라가게 된 원인을 작성해보았습니다 ㅎㅎ

저도 아직 블로그를 많이 한게 아니므로 이런 내용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